목차
1. 서론
2. 본론
2-1. 성인을 교육하기 위한 방법과 아동을 교육하기 위한 방법이 달라야 하는 이유
2-2.아동을 위한 교육방법
3.결론
4.참고문헌
본문내용
교육은 우리 사회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말들 중 하나이다. 예를 들어서 학교교육, 평생교육, 유아교육, 자녀교육, 직업교육, 원격교육, 수면 교육 등 우리는 교육이란 말을 종종 접하게 된다. 또한 때로는 장난으로 “너 교육 좀 받아야겠다”라고 말을 한다. 그런데 우리는 이 교육이란 말을 쓰면서 무슨 생각을 할까? 현재 국어사전에서는 교육을 지식과 기술 따위를 가르치면서 인격을 길러 줌으로 정의되고 있다.
이러한 사전적 정의 외에도 교육이 무엇인지에 대해서는 수 많은 학자들이 다양한 정의를 내려왔다고 한다. 또한 우리에게 잘 알려진 소크라테스와 공자는 이 같은 생각으로 대표한 바 있다. 그들은 너 자신을 알라거나 스스로 마음과 행실을 닦아 수양할 것으로 강조했다. 이처럼 이러한 생각들은 교육이 스스로 반성하고 고민하면서 이성의 잠재력을 키우는 활동과 깊이 관계되어 있음을 인식할 수 있게 해준다. 따라서 이상 본론으로 넘어가 성인을 교육하기 위한 방법과 아동을 교육하기 위한 방법이 달라야 한다면, 성인은 어떻게 교육을 해야 하고, 아동은 어떻게 교육을 해야 하는지를 논하여 본 과제를 완성해보겠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