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목차
I. 서론
II. 본론
1. ATL 매체의 특징
2. ATL 광고의 분석
III. 결론
IV. 참고문헌
본문내용
I. 서론
ATL은 “Above the line”의 약어로, 전통적으로 광고를 집행해 온 매체를 ATL 매체로 일컫는다.
즉 ATL 매체는 대중 매체(Mass media)로서의 텔레비전, 라디오, 신문, 잡지 등을 포함하며, 이외의 광고 매체는 BTL 매체 – 즉 “Below the line” 에 해당하는 매체로 분류하고 있다.
아래에서는 ATL 매체에 대해 그 특성을 보다 자세하게 살펴보고자 하며, 여러 ATL 광고 중 최근의 텔레비전 광고를 한 건 선정하여 분석해 봄으로써 ATL 매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자 한다.
II. 본론
1. ATL 매체의 특징
전반적으로 ATL 매체의 경우 불특정 다수에게 광고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어 그 홍보력과 파급력이 크다고 여겨진다. 따라서 광고를 집행하는 데에 소요되는 비용도 BTL 매체에 비해 평균적으로 높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