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L 매체의 특징과 광고 분석

목차

I. 서론

II. 본론
1. ATL 매체의 특징
2. ATL 광고의 분석

III. 결론

IV. 참고문헌

본문내용

I. 서론

ATL은 “Above the line”의 약어로, 전통적으로 광고를 집행해 온 매체를 ATL 매체로 일컫는다.
즉 ATL 매체는 대중 매체(Mass media)로서의 텔레비전, 라디오, 신문, 잡지 등을 포함하며, 이외의 광고 매체는 BTL 매체 – 즉 “Below the line” 에 해당하는 매체로 분류하고 있다.
아래에서는 ATL 매체에 대해 그 특성을 보다 자세하게 살펴보고자 하며, 여러 ATL 광고 중 최근의 텔레비전 광고를 한 건 선정하여 분석해 봄으로써 ATL 매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자 한다.

II. 본론

1. ATL 매체의 특징

전반적으로 ATL 매체의 경우 불특정 다수에게 광고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어 그 홍보력과 파급력이 크다고 여겨진다. 따라서 광고를 집행하는 데에 소요되는 비용도 BTL 매체에 비해 평균적으로 높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