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기부에 학교폭력 사실을 기재해도 될까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학교폭력의 정의 및 심각성
2. 학교폭력 생활기록부 기재
3. 학교폭력 해결방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학교는 사람이 태어나서 해당 사회의 구성원으로 자리 잡는 것을 도와주는 기능을 수행하는 기관입니다. 학교는 기본적으로 사회에서 필요한 지식을 제공하며 교육을 통해서 학생들의 사회화를 이루고 학생들이 보다 큰 사회로 나아가기 위한 준비를 도와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학교를 다니는 것은 단순히 지식을 얻기 위한 것만이 아니라 다른 사람들과 더불어 사는 사회성을 습득하기 위한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학교는 학생들이 학교라는 정규과정을 졸업한 뒤에 다른 형태의 학교나 직장으로 나아가기 위한 발판이 됨과 동시에 조금 더 빠르고 쉬운 재 사회화의 과정을 거치도록 합니다. 즉, 학교의 기초적인 설립 이유는 교육이지만, 단순히 지식만 습득하는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과 함께 살아가는 법을 배울 수 있게 도와주며 이는 현대 사회에서 배움의 다양성을 학생들이 추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입니다.
이처럼 학교는 다른 사람들과 어울려 지내는 공동체 적인 특성을 갖고 있지만, 때때로 학교 내에는 학교 폭력이라는 반 사회적인 요소도 함께 존재합니다. 학교폭력은 해결하기 까다로운 사회 문제로 취급되고 있는데, 학교폭력을 해결하기 어려운 이유는 학교폭력이 학교라는 교육기관의 울타리 안에 있다는 것과 학교 또한 하나의 사회이기 때문에 학교 폭력이 범죄라는 사실이 서로 모순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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