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기에는 발달의 질적 양적 성장을 위하여 외부로부터의 다양한 활동이 제공돼야 합니다

목차

I. 서론

II. 본론
1. 아동기 발달
(1) 양적 성장
(2) 질적 성장
2. 탐색적 활동을 위한 부모 교사 역할
(1) 탐색
(2) 애착 형성
(3) 안전한 환경
(4) 수용적 지지적 환경

III. 결론

IV. 참고문헌

본문내용

발달이란 수정에서 죽음에 이르기까지의 전 생애를 통한 연속적 변화의 양상과 과정을 이야기한다. 즉 발달이란 수정이 되어 세포분열이 일어나는 것과 같은 변화에서부터 노년에 이르러 기능이 쇠퇴하는 변화까지도 포함하는 개념이라고 볼 수 있다. 인간의 발달은 일련의 과정과 변화에 의하여 이루어지며 신체, 심리, 사회적 요인이 모두 상호작용하는 가운에 유기적으로 영향을 미치며 일어나게 된다. 즉 인간의 신체발달은 심리 정서 등에 영향을 미치고 인간의 정서는 사회성에 영향을 미치며 이러한 발달은 다시 신체적인 발달에 영향을 미치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발달이 급진적으로 일어나는 아동이기에 전인적인 성장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는 아동을 위한 적절한 환경이 제공되어야 한다. 아동에게 가장 큰 환경은 태어나서 처음 만나게 되는 가정과 부모에 의한 환경과 아동교육기관과 교사에 의한 환경이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