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들의 잠재능력을 개발하기 위해 가정이나 학교 등 실생활에서 ‘강점관점’을 적용한다면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강점관점이란?
2. 청소년 특징
1) 신체적 발달
2) 심리적 발달
3) 사회적 발달
3. 실생활에서의 ‘강점관점’ 적용
1) 가정
2) 학교
3) 지역사회
4) 대중매체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우리는 일련의 과정을 거쳐 다양한 발달단계를 거친다. 이러한 발달 과정에서는 발달단계별로 달성해야 하는 과업이 존재한다. 예를 들어, 영아기에는 주 양육자와 신뢰 관계를 형성하고 긍정적 애착을 형성해야 하고, 노년기에는 사회통합을 위해 노력하고 죽음에 대해 인정하고 수용하는 자세를 가져야 한다.
청소년기는 자아정체성을 확립하는 단계로서 자신이 누구인지, 자신이 무엇을 잘하는지, 앞으로 어떻게 살아갈 것인지 등에 관해 고민하고 찾아가는 시기이다. 만약, 청소년기에 부정적 자아정체성을 확립하거나 자신에 대해 부정적인 감정을 찾게 된다면 자아정체성의 혼란을 경험하게 될 것이며 이러한 혼란은 성인기까지 영향을 미치게 된다.
따라서 청소년기에 긍정적인 자아정체성을 확립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며 청소년들이 올바른 방법으로 자신에 대해 알아가고 긍정적인 자아상을 확립할 수 있도록 주변에서 많은 지원이 필요하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