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세 반과 2세 반의 일과 운영 시 차이점을 비교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0~1세 반과 2세 반의 일과 운영 시 차이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일과 운영은 유아교육 프로그램의 기본적인 철학을 반영하고 영유아들의 요구와 흥미에 기반해 영유아들과 교사들로 하여금 하루의 보육 진행과정 및 상황을 예측할 수 있게 하며 그를 통해 안정적으로 생활을 영위할 수 있게 하는 역할을 한다. 그래서 어떤 활동을 어떤 방식으로 또 어느 정도의 시간으로 계획하는가는 프로그램의 철학 및 목표에 따라 다르게 나타날 수 있다. 예를 들어 행동주의적인 입장에 기반한 프로그램은 읽기, 셈하기 학습 등을 중심으로 하여 일과를 계획할 것이다. 또 학습 사이에 짧은 휴식이 계획될 것이며 교사 주도적인 수업으로 대부분 이루어질 것이다. 그런 반면 성숙주의적인 입장에 기반한 프로그램은 영유아 발달 수준에 맞춰 개략적으로 일과를 계획할 것이다. 또 상호작용적인 입장을 취하는 프로그램은 영유아의 개인차와 발달에 적합한 과제를 선택하고 개별적으로 그를 진행 및 학습해 나가는 일과를 중시할 것이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