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사회공헌활동으로 진행되는 우수사례를 소개하고, 기업의 자원봉사활동의 필요성을 제시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의 중요성
2.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으로 진행되는 우수사례
3. 기업의 자원봉사활동의 필요성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현대사회의 산업화와 사회 환경의 다양화로 인하여 최근에는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에 대한 기업인과 일반국민들의 관심이 크게 부각되었다, 이윤추구가 기업의 목표이지만 최근 들어 이윤추구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도모하면서 더불어 성장하고자 하는 경향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주목받는 것이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이다.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이 시혜적 차원이라는 과거 인식에서 벗어나 기업의 성장기반을 구축하는 사회적 투자라는 인식의 확산으로 사회공헌활동은 더 이상 특정 기업의 단기적인 시혜적 활동이 아니라 이제는 사회복지의 한 부분을 구성하는 축이 되었다. 즉, 기업들도 전략적 경영 차원에서 사회공헌활동에 접근하게 되었다. 이런 경향으로 인해 기업의 사회공헌활동도 최근에 지속적인 확대로 나타나고 있으며 사회공헌프로그램도 보다 다양해지고 전문화되면서 체계적인 사회공헌활동으로

<중략>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은 기업이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면, 그 지역사회에서는 더 긍정적으로 인식된다.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은 단순한 자선활동을 넘어 전략적 투자, 가치 창조의 방법이 되어가고 있다. 이는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이 기업의 윤리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좋은 모델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기업의 이미지 제고, 마케팅 전략 등의 기업 경영 전반에 사회공헌의 비중이 커지면서, 사회공헌은 이제 단순한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