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상담계획
1)계획서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이번 과제의 주제는 방에서 나오지 않고 컴퓨터만을 하는 클라이언트를 대상으로 하여 상담의 과정을 작성하는 것이다. 그중에서 본인은 컴퓨터 중독인 아이라고 가정하고 해당의 과제를 진행하려고 한다.
우리나라는 90년대 후반 이후에 IT산업이 급격하게 성장하면서 각각의 가정에 PC가 보급되었으며 이에 따라서 가정에서 아동은 컴퓨터 게임 자체에 있어서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되었다. 그렇지만 각각의 가정에서 부모는 컴퓨터 게임의 중독에 대한 이해가 부족함으로 초기에 아동의 컴퓨터 게임 놀이를 그대로 방치했고 아동은 이러한 상황에서 자기 통제력을 잃고 점차 게임에 중독됨으로 이를 지도하기 위한 방안이 필요하다.
게임중독의 아동에게 흔히 발견되는 증상으로는 자제력의 결핍과 자신의 요구를 게임을 통하여 해소하려고 하는 의존성이 강하고 게임에 관련한 내성이 생김으로 인해서 게임을 중단했을 때 금단현상 등을 느끼는 것 등이 존재한다.
그러한 결과로 인해서 시력 저하와 어깨 및 손목의 뻐근함, 피로감 등을 느끼는 신체적인 장애가 일어나기도 한다.
Ⅱ. 본론
1.상담계획
1)계획서
분류
내용
초기
먼저 대상자를 선정하는 것이 필요하다. 우리나라에서는 인터넷, 컴퓨터 중독을 판단하기 위한 검사가 존재하는데 이 검사를 기초로 하여 이들이 얼마나 게임에 중독되어 있는지 등을 평가한다. 그리고 중독이라고 선별된 아동의 부모를 대상으로 하여 상담을 권유하려고 한다. 이 상담을 진행하는 이유가 무엇인지 그리고 상담을 기반으로 하여 얻고자 하는 아이의 행동 변화는 무엇인지 등에 대해서 전달함으로 인해서 이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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