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행정에 있어서 인적자원관리의 특징에 대해 설명하고, 직무연구와 직무관리 영역에서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사회복지행정에 있어서 인적자원관리의 특징
2. 직무연구와 직무관리 설명
3.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단계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인적자원 관리는 조직의 목표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을 보유하는 인적자원을 확보하고 이들의 잠재능력을 개발하며, 직원의 채용과 해고, 적절한 위치에 배치, 훈련, 활동 유지 등을 포함한다.
사회복지조직도 여느 기업과 마찬가지로 인적자원의 관리가 매우 중요하다. 사회복지가 휴먼서비스라는 점에서 오히려 기업보다 더 중요한 가치를 가지고 인적자원의 관리가 필요하며, 직무분석과 인적자원계획을 수립할 필요가 있다.
본론에서는 사회복지행정분야의 인적자원 관리의 특징에 대해 알아보고, 직무연구와 직무관리에 대해 간략히 알아보고 각 영역에서 특별히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단계가 어떤 것인지 개인적 견해를 기술하겠다.

Ⅱ. 본론
1. 사회복지행정에 있어서 인적자원관리의 특징
사회복지행정에 있어 일반 행정과 다른 점은 관리 대상이 인간이라는 점이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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