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간호사정
1) 일반정보
2) 건강력
3)성장 발달 단계별 성격변화
4)가계도(가족력)
5) 정신 간호 과정
본문내용
(3)성장 발달 단계별 성격변화
1)영유아기
2남1녀중 둘째딸로 태어나 사랑을 많이 받았다함. 순한 기질로 모친이 큰 어려움 없이 양육했었고, 가정도 부유한 편으로 평범한 가정에서 잘 자랐다함.
2)학령전기
수줍음이 많은 성격 이였으나 어른들의 말씀을 잘 듣고 예의바른 행동으로 가족이나 이웃의 칭찬을 많이 받았다함. 또래와 어울림은 있었으나 활발한 편은 아니 였음. 남동생이 정신지체로 부모님은 스스로 하는 pt보다 남동생을 더 챙기고 안쓰럽게 생각했다함.
3)학령기
타인을 배려하고 착한 성격으로 또래와 다툼 없이 잘 지냈다함. 정신지체인 남동생도 잘 챙겼으며 학교에서는 얼굴도 예쁘고 예의바르며 학업성적도 우수한 편으로 선생님께 칭찬 받으며 문제없이 학교생활 했다함.
4)청소년기
고2때 갑작스러운 남동생의 죽음으로 충격을 받았었고, (남동생이 죽은 이유는 알 수 없었음. 환자나 모친 모두 사망이유에 대해 대답하지 않음) 고3이 되어서는 생각보다 성적이 나오지 않아 스트레스를 받았음. 4년제 대학교에 진학할 수 있는 성적 이였으나 스스로 많이 부족하다 생각했다함.
5)성인초기에서 현재
대학교에 진학하였으나 수줍은 성격으로 학기초 또래와 어울리기 힘들어 했다함. 새로운 환경에서 낯선 사람들과 대화하는 것을 부담스러워 했으나 이내 적응하였 고 평범하게 대학 1학년 생활을 하다 여름방학 무렵부터 수면량 줄어들고 말수 많아지며 외모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함. 성형수술을 해야겠다며 병원을 알아보러 다니고 ‘나는 노벨평화상을 받았다’며 엉뚱한 이야기 하는 모습 보여 1996년 E병원에 1달간 입원치료 한 후 꾸준히 투약하며 증상 없이 대학졸업하고 2년 뒤 대학원에 진학함. 24살에 7세 연상의 남자친구를 만나 약 4년 넘게 교제 하였고 결혼을 전제로 만나던 중 교사였던 남자친구가 환자의 집에 인사하러 왔으나 부모님은 반대하였고 이후 이별하게 되었다함.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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