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사회복지기관의 홍보
2. 사회복지기관 홍보 사례
3. 사회복지기관 홍보 사례에 관한 의견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넓은 의미의 사회복지기관은 사회복지와 관련된 사업이 이루어지는 우리나라 기관만이 아니라 국제적 기구까지 망라할 수 있다. 좁은 의미에서 사회복지기관은 우리나라 사회복지법에서 규정한 사회복지사업이 이루어지는 사회복지시설이라 할 수 있다. 사회복지기관은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에 그 존재가치가 있다. 이러한 사회복지관은 운용목적이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에 있는데 사회복지기관은 서비스나 재화를 제공하여 법인 자원 원천을 거의 만들지 못하고 서비스를 무료 혹은 실비로 제공하기에 자원이 지속해서 조달되는 것이 중요한 문제로 이를 위하여 노력한다. 사회복지기관의 자원조달은 대부분 정부 지원에 의한 것이나 정부 지원으로 부족한 자원은 보통 사회복지 이용시설 프로그램의 실비이용 수납과 수익사업을 통해서 조달된다. 민간단체에서 받은 보조 금품, 한국복지재단 후원금 등에 크게 의존하고 있기에 자원조달에서 재무적인 후원금만이 아니라 인적자원을 무료 혹은 시장가치에 미치지 못하는 가격으로 받기에 인적 자원봉사자 활동은 사회복지기관 운영에서 중요한 요소가 된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