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가족생활교육의 개념
2. 가족생활교육 프로그램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가족은 과거부터 지금까지 중요한 기능을 한다 과거에는 가족 기능이 존속을 위해 제도를 유지하는 제도적 가족의 기능이 강조되었는데 현대사회에는 의무감 또는 가족의 특성을 유지하는 것보다 가족의 우애, 친밀한 상하관계를 중요시하여 가족 구성원 간 행복, 가족 관계를 만족시킬 수 있는 가족 내적 기능을 수행하는 것과 관련된 기능이 중요시되고 있다.
한편, 현대사회는 다양한 가족 형태가 나타나고 있으며 가족은 생활공동체로서 가족 가치의 변화도 함께 나타나기 시작했다. 이로 인해 건강가정의 개념이 등장했는데 …
<중 략>
2. 가족생활교육 프로그램
나의 가족은 부모님, 형, 나로 구성되어 있는 4인 가족이다. 가족생활주기 상으로 봤을 때는 자립하는 자녀를 둔 가족이라고 할 수 있는데 형과 나는 모두 성인이 되었고 각자 직업생활을 하면서 한 집안에 거주하고 있다. 우리 가족에게 발생하고 있는 여러 상황들을 종합해 봤을 때 나는 우리 가족이 건강가정이 되기 위한 방법과 현재 나타나는 문제가 무엇인지 분석해봤다. 그 결과 가족에게 필요한 가족생활프로그램은 가족소통을 강화 교육 프로그램이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