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그림책 읽어주기 프로그램
2. 그림책 읽어주기가 발달에 미치는 영향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그림책은 글과 그림이 만나서 조화를 이루고, 유아들에게 여러 가지 이야기와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책이고, 그림과 글이 서로 결합된 책이며, 유아들이 생애 최초로 접하게 되는 작품이다. 유아들은 그림책으로 심미감을 경험할 수 있고, 세상을 보다 잘 이해할 수 있으며, 탐구와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유아들이 마주하는 그림은 유아들의 흥미를 끌 수 있는 여러 가지 색감이나 유아들이 좋아할 법한 시각적인 요소들로 구성되어 있어서 유아들의 관심을 집중시킬 수 있다. 그림책에 있는 그림과 문자는 통합적으로 이야기를 전달하려는 특성이 있고, 그림과 글 사이의 상호작용을 통해서 여러 가지 연계와 확장이 일어난다. 그림책은 이야기가 전개되면서 글과 그림이 서로 어우러지고 이를 통해 의미를 전달하게 된다. 게다가 유아들에게 그림책은 눈에 보이거나 읽는 단순한 인쇄물이 아니라 그림과 글 사이에 전체적인 디자인으로 역사적, 사회적, 문화적 특성을 전달하는 예술작품이라 할 수 있다. 유아들은 그림책에 있는 의미를 이해하고, 그림책에 등장하는 인물들의 삶을 간접적인 방식으로 체험하면서 타인의 어려움과 문제를 이해할 수 있게 된다. 게다가 여러 가지 종류의 그림책을 접하게 되면서 일상생활에 필요한 문제 해결 능력과 사회의 가치 체계를 이해할 수 있게 될 수도 있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