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중 영아나 유아에게 적용하기에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하는 혹은 이상적인 프로그램을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그림책 읽어주기 프로그램
2. 그림책 읽어주기가 발달에 미치는 영향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그림책은 글과 그림이 만나서 조화를 이루고, 유아들에게 여러 가지 이야기와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책이고, 그림과 글이 서로 결합된 책이며, 유아들이 생애 최초로 접하게 되는 작품이다. 유아들은 그림책으로 심미감을 경험할 수 있고, 세상을 보다 잘 이해할 수 있으며, 탐구와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유아들이 마주하는 그림은 유아들의 흥미를 끌 수 있는 여러 가지 색감이나 유아들이 좋아할 법한 시각적인 요소들로 구성되어 있어서 유아들의 관심을 집중시킬 수 있다. 그림책에 있는 그림과 문자는 통합적으로 이야기를 전달하려는 특성이 있고, 그림과 글 사이의 상호작용을 통해서 여러 가지 연계와 확장이 일어난다. 그림책은 이야기가 전개되면서 글과 그림이 서로 어우러지고 이를 통해 의미를 전달하게 된다. 게다가 유아들에게 그림책은 눈에 보이거나 읽는 단순한 인쇄물이 아니라 그림과 글 사이에 전체적인 디자인으로 역사적, 사회적, 문화적 특성을 전달하는 예술작품이라 할 수 있다. 유아들은 그림책에 있는 의미를 이해하고, 그림책에 등장하는 인물들의 삶을 간접적인 방식으로 체험하면서 타인의 어려움과 문제를 이해할 수 있게 된다. 게다가 여러 가지 종류의 그림책을 접하게 되면서 일상생활에 필요한 문제 해결 능력과 사회의 가치 체계를 이해할 수 있게 될 수도 있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