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소비자 구매과정
2. 구매 물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심리는 인간 마음과 행동을 의미한다. 심리는 마음의 이치를 의미하는 것으로 마음, 성격, 정신 등을 공통으로 대변한다. 심리를 체계적으로 연구해 인간 마음과 정신, 성격이 어떻게 작용하는지, 기능하는지 등을 알 수 있는 학문을 심리학이라고 하는데 심리학은 인간 심리와 행동을 정확하게 측정하며 설명한 것을 기반으로 궁극적으로 인간 심리와 행동을 예측하려고 한다. 인간 행동을 심리학적으로 접근하는 것은 심리학의 영역에 따라서 관심 대상, 접근방법 등에 차이가 있자면 관찰할 수 있는 행동 자체를 대상으로 행동이론을 체계화하는 것과 행동이 나타나는 심리적인 과정이나 속성을 밝혀서 행동에 관한 심리적인 과정이론을 체계화하는 데에 관심을 가지는 것 두 가지로 크게 구분할 수 있다. 구매는 소비자가 제품을 사기 위해서 계약을 체결하기 위한 상담이 이루어지고 계약에 따라서 제품을 받고 대금을 주는 과정에서 합리적이고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능력을 뜻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