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고객코스트
2. 고객코스트 유형
3. 시사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고객 코스트는 고객이 지불하는 유무형의 제반비형으로 보통 고객관점의 코스트가 가격이라는 금전적 비용만 있을 것 같지만 구입하는 전체 과정을 살펴볼 때 여러 형태 대가를 지불하게 된다. 여기서의 전체구입 과정은 특정 상품 구입 이전에서 정보탐색 과정, 구입장소에서의 구입과 결제, 구입 이후 사용 과정, 폐기 과정을 뜻한다. 이러한 제품과의 접촉과 과정 전체로 확대 시 고객은 다양한 형태의 시간적, 정신적, 육체적 비용을 치르게 된다.
이러한 관점에서 고객 코스트의 4가지 요소와 구체적 사례에 대해 설명해 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고객코스트
하나의 상품 구매를 위해 소비자는 금전적 비용과 비금전적 비용을 치르는데 전자는 화폐로 치르는 비용으로써 구매시점에서 지불하는 부분, 사용중 부담하는 부분, 사용 이후 부담하는 부분으로 구성된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