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사회공헌활동
2. 유익점
3. 어떻게 전개되어야 하는지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기업 CEO들은 더 이상 기업의 목적이 주주의 가치를 극대화하는 것이 아니라고 선언하였다. 1997년 이후 기업의 목적이 주주들에게 최고의 가치를 제공하는 것이라고 하였으나 이제는 주주뿐만 아니라 임직원, 고객, 협력사, 지역사회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를 포함해야 한다고 선언한 것이다. 기업의 사회 공헌활동이라는 사전적인 의미는 자선, 공익활동 등과 유사하다. 관련된 연구 자료에 의하면 기업 사회 공헌이 기업의 자발적인 정신이나 활동으로 선의로 하는 공익사업을 포함하고 있고 사회문제를 일시적으로 위무하는데 그치지 않고 사회문제를 해결하고 인간의 삶의 질을 증진시키기 위해 수행하는 비영리적인 활동도 포함한고 있다고 본 것이다. 즉 사회 공헌활동은 기업과 지역사회 간 상호작용을 통하여 기업이 지역사회의 복지와 발전에 기여하는 활동으로 정의 내릴 수 있는 것이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