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전략 중 하나인 SWOT분석을 활용하여 자기자신 혹은 자신의 조직에 대한 분석을 해보도록 합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현재 목표와 계획
2. SWOT분석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기업이나 사회적 활동에 있어 조직이기 때문에 피할 수 없는 다양한 문제들, 과제들이 존재하게 된다. 여기에 SWOT 분석은 해결방안을 위한 매우 유용한 틀로 경영환경 분석의 종합적인 솔루션을 제시해 줄 수 있다. 미래의 외부환경 변화에 의한 기회나 위협 요인, 그리고 기업의 내부 능력 중 강점 및 약점의 요인 분석을 시행함으로써 기업 강점을 활용하고 약점을 최대한 보완해 기회요인을 극대화할 수 있다. 또한 위협 요인을 극소화함으로써 전략을 개발할 수 있는 강점 또한 존재한다. 그래서 이러한 SWOT 분석의 절차는 외부환경의 분석, 내부역량의 분석, 전략의 도출, 전략 과제의 도출이라는 과정을 거치게 된다.
본고에서는 필자가 근무했었던 중소기업 조직의 SWOT분석을 실행해 보고자 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