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ESG 경영과 사회 문제
2. 한국의 젠더 갈등과 ESG 경영
본문내용
오늘날 ESG 경영은 경영계에서 큰 화두이며, 기업들에게뿐만 아니라 소비자들에게도 큰 영향을 미치고 있는 키워드로 분석된다. 이미 ESG 기업만을 그 투자 대상으로 삼고 있는 ESG 기업 전용 펀드가 여러 투자전문회사에서 형성 및 출범하고 있으며, 또한 MZ 세대들이 “가치 소비(Value consumption, 자신이 지향하는 가치를 소비를 통해 표출하고 실천하고자 하는 경향)”를 여러 산업에서 전방위적으로 표출하고 있기 때문에 기업 스스로의 경쟁력과 차별화를 위해서도 ESG 경영이 중요한 것으로 여겨지고 있는 추세이다.
특히 ESG 경영을 거론할 때 이야기되는 것은 “ESG”의 세 가지 요소 – 즉 “환경적(Environmental)” 및 “사회적(Social)” 영향을 고려하며 그 경영 행위의 통제성과 투명성을 보장할 수 있는 “거버넌스(Governance)”를 갖추는 것 중에서도 “환경적 영향”이라는 “E”의 요소인 듯 하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