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이루어지고 있는 보육교직원 국가자격증 제도의 장단점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의 제도에서 보완해야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보육교직원 국가자격증 제도
1) 소개
2) 장단점
2. 보육교직원 국가자격증 제도 보완
1) 보완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급격한 경제적인 성장에 따라 여성의 경제적인 활동 참여는 확대되고 가족의 구조가 변화하면서 전통적으로 과거 가정에서 자녀를 양육하는 것과 가사를 전담하는 여성의 역할은 스스로의 능력을 발휘하고 자아성취를 하고자 하는 인식의 변화로 바뀌었다. 그에 따라 영 유아를 돌볼 수 있는 보육기관을 절실하게 필요로 하게 되었고 영 유아의 교육과 보호를 위한 보육서비스가 확대되면서 우리나라 보육사업은 양적인 발전을 이룰 수 있었다.
양적인 발전과 함께 요구되는 것은 보육교사의 질적인 부분이다. 그에 따라 다음의 본론에서는 보육교직원 국가자격증 제도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보육교직원 국가자격증 제도
1) 소개
국가자격증 제도가 도입이 되기 이전에는 영 유아 보육법에 따라 자격을 증명하는 서류를 제출한다면, 어린이집 원장이나 보육교사의 인정여부를 개별적으로 판단을 해왔었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