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서론
2. PPP 모형의 개념과 특징, 이론적 배경 및 연구 동향
3. PPP 모형의 유의사항과 한국어 교육에 적용 가능성 분석
4. PPP 모형의 한국어 교육에서의 활용 방안
5. 결론
본문내용
한국어 교육에서 PPP 모형은 매우 인기 있는 교수 모형 중 하나이다. 이 모형은 Present, Practice, Produce의 약자로, 새로운 문법 규칙을 제시하고, 연습을 통해 이해도를 높이며, 마지막으로 실제 상황에서 적용하도록 학습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러한 모형은 학습자들이 새로운 문법 규칙을 쉽게 이해하고, 실제 상황에서 적용할 수 있도록 돕는 데 큰 도움이 된다. 그러나 PPP 모형을 사용할 때에도 유의사항이 있다. 학습자들이 제시된 문법 규칙을 이해하지 못하면, 이후의 연습과 적용 단계에서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또한, PPP 모형은 학습자들이 직접 참여하고 활발하게 의사소통하도록 유도하는 것이 중요하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