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경영 전략 및 비전, 성과에 대한 내용 정리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애플에 대하여
1) 애플은 어떤 기업인가
2) 애플의 비전
3) 애플의 경영전략
4) 애플의 위기대응 전략
5) 애플의 성과
6) 애플의 최근 행보
(1) 자율주행차
(2) ESG 경영
(3) 자체 반도체

Ⅲ. 결론

IV. 출처

본문내용

I. 서론
어떠한 분야에서 활동을 하는 사람이든지 현대 사회를 바쁘게 살아가면서 자신이 원하는 바를 이루기 위해서 노력을 기울이는 사람이라면 현대 사회의 경쟁이 얼마나 치열한지에 대해서는 잘 알고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나 또한 현대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무한경쟁의 사회에서 내가 원하는 것을 이루기 위해서는 얼마나 큰 노력이 필요한지에 대해서 잘 알고 있다. 여러 경쟁사들과 바쁘게 경쟁을 하는 사람이라면 특히 오늘과 같은 통섭과 글로벌 사회에서 기업들은 얼마나 치열한 경쟁을 치르는지에 대해서 잘 알고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국경을 넘어서 여러 국가에서 활동을 하는 기업들이라면 더더욱 그러하다. 이와 관련하여 오늘날 엄청난 성과를 내고 있는 글로벌 기업 중에서 우리나라에서도 안정적으로 수익을 창출하고 있는 미국 기업인 애플에 대해서 애플의 경영 비전과 경영전략, 애플의 성과와 애플의 최근 행보 등에 대해서 자세하게 조사해보았다.

II. 본론
1. 애플에 대하여
1) 애플은 어떤 기업인가
애플은 1970년대 중반에 설립된 미국의 전자제품 제조사이다.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온라인 서비스 등을 디자인 및 설계, 개발, 생산하는 기업이다. 애플에서는 컴퓨터에서부터 스마트폰, 헤드셋, 태블릿 등 다양한 하드웨어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음악을 들을 수 있는 스트리밍 플랫폼이나 영화와 드라마같은 각종 플랫폼에 더해서 여러 소프트웨어도 생산하고 있다. 애플은 전 세계 여러 국가에 진출해있으며, 일반 소비자에서부터 기업이나 정부기관까지 다양한 고객사들을 두고 있다. 하드웨어적인 측면에서는 아이폰이 전체 매출의 52%를 차지하며 그 다음을 서비스나 웨어러블 기기, 맥, 아이패드 등이 잇는다.

2) 애플의 비전
비전은 기업이 지향하는 목표점으로서 조직이 장기적인 관점에서 지향하는 목표이다. 장기간 동안 유지되나 정기적으로 변하는 요소로서 조직의 미래를 바람직한 모습으로 표현하는 것이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