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경제에서는 경제 주체들의 각 역할이 명확하게 정의되었던 전통시장과는 달리

목차

I. 서론

II. 본론
1. 프로슈머란
2. 디지털 경제의 특징
3. 디지털 경제에서 프로슈머의 역할은 왜 필요한가
1) 이들이 필요한 이유
2) 이들이 이룩해 낸 성과

III. 결론

IV, 출처

본문내용

I. 서론
오늘날 사회는 매우 빠른 속도로 변화한다. 특히 IT기술이 고도로 발달을 하게 되면서 사람들이 소통을 하는 방식이나 일을 하는 방식, 기업이 비즈니스를 수행하는 방식 등 일상생활과 관련된 여러 가지 부분에 큰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오늘날 사회는 IT기술이 고도로 발달을 하면서 디지털 경제가 점차 더 확산되고 있다. 이러한 디지털 경제에서 소비자는 더 이상 수동적인 존재는 아니며, 능동적으로 새로운 가치를 만들기도 한다. 이와 관련하여 프로슈머의 개념에 대해서 먼저 살펴보고, 디지털 경제의 특징과 이러한 디지털 경제에서 프로슈머가 수행하는 역할은 왜 중요한지에 대해서 조사해보았다. 마지막으로 이들은 어떠한 성과를 이루어냈는지에 대해서 조사해보았다.

II. 본론
1. 프로슈머란
프로슈머는 미국의 미래학자인 앨빈 토플러가 지난 1980년 자신의 저명한 저서인 ‘제3의 물결’에서 처음 제시한 개념이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