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강의 프로세스의 산출의 가치는 얼마인가?
2. 투입의 가치는 얼마인가?
3. 종합 생산성은 얼마인가?
4. 강사가 20명이 수강하는 3학점 한 강좌를 위하여 학기당 1주에 10시간씩 15주를 일한다면 노동 생산성은 얼마인가?
Ⅲ. 결론
Ⅳ. 개인 의견
Ⅴ.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최근 우리 사회에서 노동생산성이라는 개념이 큰 화두이다. OECD의 주요 선진국 가운데 우리나라의 노동시간이 압도적으로 길게 나타나면서, 최근 우리나라에서 법이나 규제를 통해서라도 노동시간을 줄여야 한다는 논의가 확산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기업에서는 변화한 노동환경 속에서도 기존의 산출물을 유지하는 방법을 고민하게 되었다. 생산관리의 의사결정을 하는 경영자의 입장에서 더 전략적인 관점으로 조직의 생산성을 높이려는 고민이 절실한 상황이다. 이에 본 글에서는 생산관리의 기법을 사례에 적용하여 생산성을 계산함으로써 생산관리 기법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한다.
Ⅱ. 본론
1. 강의 프로세스의 산출의 가치는 얼마인가?
본 사례에서 3학점 강좌 하나를 가정하고 산출의 가치를 계산하고자 한다. 산출의 가치를 계산하기 위한 정보로서, 3학점 강좌는 20명이 평균적으로 수강하고, 1학점당 등록금은 100달러, 정부의 부조금은 100달러가 지급된다는 점이 있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