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없음
본문내용
김수현(아린)
저자소개 : 전업주부 겸 투자가. 절약과 재테크를 위한 모임 ‘부릿지’의 리더. 전세 6천만원 짜리 원룸에서 외벌이 월급 235만원 으로 신혼생활을 시작했으나 6년 만에 순자산 10억원을 돌파. 서울과 광명의 신축아파트를 비롯한 다주택 보유자가 되었다. 비결은 1년간 열심히 모은 종잣돈 1,500만원을 꾸준히 재투자하며 불려 나간 것. 현재도 한달 생활비 60만원(3인가족)을 유지하며 매년 절약으로만 1천만원 이상을, 투자수익으로 1억원 이상을 만들고 있다.
독서기간 : 2024-1-14 ~ 2024-1-21
한줄평 : 솔직히 책도 쪼그맣고 전업주부가 썼다고 해서 뭐 있겠어 라는 편견을 가졌던 나의 생각을 납작하게 날려준 배당수익을 낼 수 있는 실전책. 내 기준으로는 이 책을 통해서만 알 수 있는 정보들이 가득해서 독후감 외에도 사진을 여러장 찍어서 보관하고 있다. 그냥 작가의 배당주 포트폴리오를 그대로 따라해볼까 하는 생각도 들었으나, 역시나 가치투자의 핵심인 ‘나만의 기준’ 을 만들어야 하기에 착실히 공부해서 25년에는 배당주 투자를 직접 해볼 생각이다.
투자의 필요성
노인파산의 원인 1위가 병원비라고 한다. 건강한 신체를 위해 애쓰는 것도 중요하지만, 건강에 대해서는 누구도 보장해 주지 않으니 대비를 해두지 않으면 안된다. 돈은 우리에게 많은 선택권을 준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