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서론
2. 본론
1) 기업의 글로벌화의 의미와 가치
2) 기업의 글로벌화가 입지 경쟁에 미치는 영향
3) 필요조건
4) 기업의 입지경쟁 방법
3. 결론
본문내용
오늘날 성공한 기업의 조건으로 전 세계의 시장을 하나의 시장으로 보고 동일한 전략을 수행하거나 글로벌 스탠다드를 따라가거나 만들려는 노력이 수반된다. 글로벌화는 그래서 속뜻에는 자국이나 개별 기업에 이익을 우선시할 수 있어도 겉으로는 세계는 하나라고 외치는 것이라고 분석할 수 있다. 기업이 해외 진출 전략을 수립한다고 할 때 글로벌화는 표준화를 수반해야 유리하게 된다.
이러한 관점에서 본고에서는 기업 경영이 글로벌화가 된다는 것이 입지 경쟁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고 얼만큼 중요한 가치를 지니는지에 대해 설명해 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기업의 글로벌화의 의미와 가치
글로벌화는 영어 그대로 보았을 때 글로벌(Globalization)이란 각 국의 경제가 세계경제로 통합되는 것, 다시 말해 세계화라는 뜻으로 각국의 국가 경제가 세계경제로 통합되는 것을 뜻한다. 국가 간 존재하던 상품과 자본, 노동과 정보 등의 장벽이 제거됨으로 세계가 거대한 단일 시장으로 통합되는 것을 뜻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