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동발달 이론에 대한 쟁점 중 아동의 초기경험과 후기경험의 차이점은 무엇일까요 ]

목차

1. 서론

2. 본론
1) 정서발달
2) 인지발달
3) 신체발달
4) 사회성 발달
5) 언어발달

3. 결론

출처 및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서론

인간은 태어나면서 주변 환경의 영향을 받으며 성장한다. 그래서 아동발달이론은 아동의 자아 형성에 영향을 주는 것을 연구하고, 연구의 결과는 일반 성인들의 자아형성의 원인과 연결 지어 다양한 사회현상을 해석할 수 있게 한다.
아동발달은 정서발달(Emotional Development), 인지발달(Cognitive Development), 신체발달(Physical Development), 사회성발달(Social Development), 언어발달(Language Development), 다섯 가지로 구분할 수 있다 (Lee, 2016). 아동발달의 초기경험과 후기경험의 차이점을 이야기하기에 앞서 아동의 ‘초기’와 ‘후기’에 대한 정의가 필요하다. 그러나 아동발달이론에 따라서 아동을 구분 짓는 기준이 상이하기 때문에 본론에서 각 발달이론에 따른 초기경험과 후기경험에 따른 차이점을 서술하도록 하겠다.

2. 본론

아동발달에 관한 다양한 연구에서 아동발달은 다섯 가지로 구분한다. 이 구분은 피아제와 에릭슨의 이론을 바탕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정서발달, 인지발달, 신체발달, 사회성발달, 언어발달마다 아동의 초기경험과 후기경험은 다음과 같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