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사회에서 학교가 갖는 의미를 과거, 현재, 미래의 관점에서 설명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학교의 등장 배경
2. 학교의 전통적 의미
3. 학교의 현실 분석
4. 학교의 미래 예측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학교는 학생을 교육하는 하나의 사회제도로 우리 사회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일정한 목적을 위하여 전문직의 교사가 집단으로서의 학생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행하는 것이 학교라는 기관입니다. 다시 말해서 학교는 계획적이며 조직적이고 지속적인 교육을 위하여 일정한 시설과 설비를 갖추고 학생들을 교육하는 사회제도를 말합니다. 이와 같은 학교는 다양한 교육기관 가운데 하나로 교육을 그 고유한 기능으로 하는 단위사회 기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학교는 이러한 단위사회 안에 내재하는 교육력의 한 부분이면서 동시에 교육력을 지닌 기관이기 때문에 학교는 교육의 전체구조의 가장 중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학교는 시대에 따라서 그 역할에서 변화가 있어 왔습니다. 그렇기에 시대에 따라서 학교의 의미를 해석하는 관점이 조금씩 달라지고 있는데 이는 학교의 역할이나 비중에 대한 인식의 변화가 일어났기 때문입니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