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경영 패러다임의 전환
1) 개요
2) 단계
Ⅲ. 결론
본문내용
경영은 시대적 요청에 의해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해 왔는데 새 시대에는 새로운 사고방식과 그에 맞는 행동양식이 요구됨에 따라 세계적 조류에 부합한 가치체계 및 경영패러다임의 전환에 대해 중요한 가치를 두고 있다. 기존의 경영패러다임이 무력화된 오늘날 전통적 경영을 맹목적으로 믿는 경영자는 경쟁에 뒤쳐질 수밖에 없게 되고 경영패러다임의 초기인 헨리 포드를 비롯한 기업의 철학이 모두 좌뇌 중심의 이성적이고 과학적인 방법으로 경영에 접근했다면 21세기에 들어서며 창조경영을 중심으로 한 우뇌 중심의 감성적이고 창의적인 방향으로의 접근이 일어났다.
본고에서는 경영 패러다임의 전환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알아보고 관련 사례를 통해 분석해 보고자 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