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프로그램 이름
2. 프로그램의 필요성
3. 프로그램의 목표
4. 프로그램 회기별 내용과 교육방법
5. 평가방법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미국 가족관계학회에서는 가족생활교육을 개인, 가족 복지를 위한 예방적이며 교육적 프로그램 개발, 평가, 적용, 연구하는 분야로 정의했다. 가족생활교육은 전반적인 삶의 질을 증진하고 문제해결을 도와주기 위해서 개인의 잠재력을 개발하며 강화하는 평생 발달적 접근으로 가족생활과 관련된 모든 교육이 포함된 통합적 개념이라고 할 수 있다. 가족 문제가 지속적으로 나타나는 가운데 대책의 마련을 위한 노력이 계속해서 시도하면서 가족생활교육은 가족생활의 강화와 가족 문제 예방을 위해 더 확대되며 가족생활교육 목적은 가족생활에 대한 태도의 변화와 행동의 수정을 위해 어떻게 시행하는지가 가장 중요한 문제라고 할 수 있다. 가족생활교육은 한 개인의 아동기부터 노년기까지의 삶에 전반적인 삶의 질을 높이고 가족 문제에 현명하게 대처하며 예방하기 위해 개인, 가족의 잠재력을 강화하는 교육활동으로 실천적 평생교육이라고 볼 수 있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