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우리사회가 요구하는 올바른 교사상을 세우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서적, 영화, 다큐멘터리 등 중 하나 이상을 읽은 후(시청한 후) 감상 소감을 기술
1) 줄거리
2) 선택하게 된 동기
2. 나의 은사님 중 자신이 생각하는 참된 교사의 모습을 보여준 선생님을 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현대사회는 여성의 사회진출로 인해 맞벌이 가정이 증가하였으며, 이러한 환경의 변화로 인해 자녀의 양육과 보육, 교육이 더 이상 가정에서 수행되는 영역이 아니라 사회와 국가가 수행하는 영역으로 바뀌었다. 이에 따라 영·유아,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들은 가정에서 머무는 시간보다 교육기관에서 시간을 더 오래 보내게 되었다. 또한, 가정에서 부모와 상호작용하는 시간에 비해 교육기관에서 교사와 눈을 마주하고, 상호작용하는 시간이 더 길어지게 되었다. 즉, 아동과 청소년들의 성장과 발달, 학업성취, 자아실현에 대해 가정에서 부모의 역할만큼이나 교사의 역할이 중요해졌다는 것이다. 교사는 부모 다음으로 아동과 상호작용하는 성인이며, 전문성을 가지고 아동에게 교육을 제공하고, 평가하며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교사의 역할은 학생의 정서적, 언어적, 인지적, 사회적 발달에 모두 영향을 미치며, 그러므로 교사의 질적 수준과 자질을 교육의 성패를 가르는 중요한 요소라고 인식된다. 교사의 수준과 자질에 대해서 본론에서 우리사회가 요구하는 적절한 교사의 자질을 세울 수 있도록 도움이 되는 영화에 대해서 소개하고, 이 영화를 선정한 이유 그리고 학창시절을 되돌아봤을 때 참된 은사의 모습을 보인 선생님의 예시에 대해 서술할 것이다.
Ⅱ. 본론
1. 우리사회가 요구하는 올바른 교사상을 세우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서적, 영화, 다큐멘터리 등 중 하나 이상을 읽은 후(시청한 후) 감상 소감을 기술
1) 줄거리
내가 선정한 영화는 ‘지상의 별처럼’이라는 인도 영화이다. 이 영화에서는 ‘이 샨 아와스티’라는 주인공이 등장하는데, 이 주인공은 초등학생이며, 상상력이 풍부하지만 지독한 난독증을 앓고 있기 때문에 어떤 노력에도 불구하고 학업 성적이 나타나지 않는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