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영유아를 위한 이상적인 프로그램
2. 프로그램이 이상적이라 생각하는 이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초기에 경험한 인간의 경험은 창의적·사회적·언어적·신체적 기초를 형성한다는 사실을 비추어 보면 유아를 대상으로 제공하는 교육은 개인적으로뿐만 아니라 가정 넘어서 국가 전체적으로 매우 중요한 과제이며, 특히 영·유아의 건전한 성장 및 발달은 초등과 중등교육 과정에서 학업의 성취 및 적응에 적절한 영향을 미치게 된다. 게다가 유아기에는 지적 영역·정서적 영역·신체적 영역·언어적 영역 등의 발달이 급진적으로 이루어지는 발달의 최적의 시기이므로, 균형적 발달과 체계적 발달을 이룰 수 있는 감각 자극과 문화 경험, 좋은 환경과 교육을 제공해 주어야 한다. 더욱이 21세기는 유아 교육에 있어서 무엇보다도 질적 수준이 높은 유아교육 제도가 발전될 필요가 있는 시기다. 연구에 따르면 적절한 수준의 유아 교육 프로그램을 경험한 아이는 그렇지 않은 아이에 비해서 여러 가지 측면에서 긍정적인 영향을 받을 수 있고, 적절한 행동을 보이며 관계 지향적이고 언어 및 어휘 발달에서 앞선다는 사실이 드러났다. 또한 발달 단계에서 올바른 교육 프로그램을 경험한 아이는 학습 준비도 학력 사회성 등에 있어서 효과가 큰 것으로 드러났다. 이런 시대적 흐름에 알맞은 교육을 제공하여 유아들의 전인적인 발달을 도모할 수 있기 위해서는 효과적이고 질 높은 교육 프로그램이 개발되어야 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