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평생교육사
2. 평생교육사의 기능
3. 내가 관심 있는 평생교육사 기능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유네스코 자문기관인 성인교육 추진 국제위원회에서 평생교육 필요성을 주장했다. 평생교육은 학습자 개인을 위한 교육이 학교 교육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개인의 출생부터 죽을 때까지 지속되는 수직적인 차원의 교육과 학교와 사회 전체의 수평적인 차원의 교육적 통합으로 평생에 걸쳐서 이루어지는 모든 형태의 비형식적, 형식적 학습활동이라고 했다. 평생교육은 장소와 시간의 한계를 초월해 이루어지고 누구나 필요성을 느낀다면 교육의 수혜자가 될 수 있다. 평생교육은 개인이 태어날 때부터 죽을 때까지 전 생애에 걸쳐 능동적이면서 지속적이 학습 기회를 포착해 인간성의 조화로운 발달을 도모하고 급격하게 변화하는 사회를 향해 대처하는 것과 창조적인 개척을 실천할 능력을 배양하고 공동체 복지를 증진하는 인간화 교육이라고 할 수 있다. 이를 실천하기 위해 사회교육과 학교 교육은 서로 협력 및 보완이 이루어지도록 재편성되어야 하고 이러한 이념은 전 세계의 교육정책에 큰 변화를 몰고 왔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