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에서 성공하기 위한 두 가지 조건으로 기술과 야망이 오랫동안 언급되어 왔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집중력
2. 정보능력
3. 리더십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21세기에는 소비자 개인의 여러 욕구를 만족하게 하는 제품을 대량으로 생산하는 맞춤 시대이다. 앞으로 인간 존중 개념이 중요하게 여겨짐에 따라 개인의 행복을 위하여 개인의 욕구에 따른 제품을 대량으로 생산하는 시대가 다가왔다. 대량 맞춤 시대는 고객이 대기업, 중견기업에 자기의 개인적인 취향을 반영한 제품을 구매할 수 있고 기업에서는 수평적인 조직문화가 이루어져야 한다. 기계 산업도 개인에 따른 맞춤 시대로 간다는 사실을 기업에서도 인식할 필요가 있는데 ICT 융합기술이 필요한 것 역시 대량 맞춤 시대에 대응하고자 한 것이라 할 수 있다. 기계 산업 현장을 살펴보게 되면 과거 패러다임 안에서 약간의 기술을 접목하는 수준에 머물러 있다고 할 수 있다. 국내의 기계 산업은 지금까지 20세기 대량생산 패러다임에 묶여 조선, 해운업의 구조조정 등 어려움을 경험하게 되었다. ICT 융합기술이 핵심을 이룸에 따라 새로운 서비스를 창조하는 4차 산업혁명 시대라고 할 수 있다. 이로 인해 미래 성장동력은 특정한 산업이 아니라 창조적인 아이디어를 지닌 인재가 새로운 시대에 산업에서 성장동력으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