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고관여 구매 행동, 저관여 구매 행동
2. 구매 의사결정과정 기술
3. 아이폰 구매 행동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관여도란 특정 대상에 대한 개인의 중요성 지각의 정도 및 관심의 정도이거나 주어진 상황에서 특정 대상에 대한 개인의 관련성에 대한 지각 정도를 의미한다.
소비자들이 재화나 서비스를 구매할 때 정보탐색 과정에 시간과 노력을 기울이는 정도로, 1965년 미국의 마케팅 연구자인 하버트 크루그먼(Herbert E. Krugman)이 처음 마케팅에 이 개념을 도입하였다. 소비자들은 제품을 선택할 때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이기도 하고, 별다른 고민 없이 신속하게 결정을 내리기도 하는데, 이는 제품의 종류나 가격, 구매 목적에 따라 달라진다. 이렇게 재화나 서비스에 관심을 가지는 정도에 따라 저관여 구매 행동과 고관여 구매 행동으로 나뉜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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