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서론
Ⅱ. 본론
1. 사회복지사업법 개정으로 인한 학교사회복지사 자격증 취득 과정 변화
2. 학교사회복지사 자격증 취득 과정 변화
Ⅲ. 결론
본문내용
1. 서론
최근 사회복지사업법이 개정되면서 학교사회복지사 자격증 취득을 위해서는 1년간의 수련 과정이 필요해졌다. 이러한 자격 제도 강화에 대해 필요한지, 과도한지에 대한 논쟁이 일어나고 있다. 본인은 자격 강화를 지지한다. 학교사회복지사는 학생들의 복지 및 안녕을 위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서는 전문성과 능력이 요구된다. 따라서 자격 취득을 위한 수련 과정은 본인의 전문성을 증명하고, 믿을 수 있는 학교사회복지사로서의 역할 수행에 필수적이다. 또한, 자격 강화를 통해 학교사회복지사의 직무 수행 능력을 높일 수 있으며, 이는 학생들의 복지 개선과 직결된다…
<중 략>
1. 사회복지사업법 개정으로 인한 학교사회복지사 자격증 취득 과정 변화
사회복지사업법 개정으로 인한 학교사회복지사 자격증 취득 과정은 이전과는 달리 더욱 전문화된 교육과정이 필요해졌다. 이에 따라 학교사회복지사가 가지고 있어야 할 역량과 지식이 더욱 중요해졌으며, 이를 반영한 교육과정이 제공되어야 한다. 또한, 학교사회복지사 역할이 더욱 중요해지면서 이를 수행할 수 있는 인력의 수요는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상황에서 학교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취득하고자 하는 사람들은 더욱 전문적인 교육과정을 수료해야 하며…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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