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관계론_최근 여성가족부는 코로나 19사태가 장기화되고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되면서 우울과 같은 가족갈등으로 인한 가족상담이 크게 증가하였다고 발표 함.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가족상담 수요는 2020년 1~5월 6만 300건에서 2021년 1~5월에는 11만 7207건으로 대폭 증가하였다. 가족의 기능을 대내적인 기능과 대외적인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가족 상담의 증가(코로나19의 장기화)
2) 가족의 기능
3) 코로나19와 관련하여 중요시되는 가족기능과 강화방안(나의 경험, 생각)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가족은 인간이 가지고 있는 제도 중에 있어서 가장 오래된 것이고 일반적으로 같은 집에서 공동으로 거주하면서 동시에 소비생활을 함께하는 친족의 공동체이다. 가족은 구성원들에 대한 단순한 집합이 아니고 고유의 관계를 맺으며 그것이 세대를 거듭함에 따라서 그들의 고유한 어떤 가족의 문화를 형성해 간다는 특징을 지닌다. 이러한 가족은 사회와 개인의 중간에 위치하여 사회에 대해선 기본적 사회 단위이고 개인에 대하여서는 개인을 둘러싸고 있는 최근접 환경으로 개개인의 발달과 성장에 영향을 미치는 일차적 집단이라는 중요성이 있다. 여기에서 중요한 점은 가족은 사회의 변화에 민감하게 영향을 받고 또한 가족의 변화는 사회에 영향을 미쳐서 그러한 가족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가족의 구성원들 간의 관계와 역동, 사회의 변화까지도 함께 고려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렇게 사회변화는 가족에게 영향을 많이 미치기도 한다는 것이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