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서론
Ⅱ.본론
(1) 실시단계에서의 지도전략
(2) 도입단계에서의 지도전략
(3) 전개 및 심화단계에서의 지도전략
Ⅲ.결론
Ⅳ.참고문헌
본문내용
성인학습은 학습자들이 지니고 있는 제반적 경험으로 직업경험, 생활경험, 학습경험 등에 근거하여 학습활동이 전개된다는데 그 의의가 있다. 이러한 성인학습에는 학습자가 학습활동에 계획 또는 실천에 기본적 책임을 지니고 있는 자기주도적 학습과 교육기관 그리도 교사 또는 지도자가 기본적으로 학습관리에 책임을 지고 있는 타자주도적 학습이 모두 포함된다. 따라서, 성인학습은 기본적으로 다양한 학습에 의해 자기실현을 가능하게 하며, 결국 성인학습은 국민으로서 시민으로서의 자각 및 이해를 촉진하고 이를 기반으로 자기의 능력 및 자질을 최대한으로 발휘하여 자기실현을 기하는데 궁극적 목적이 있다. 그러면 성인학습자의 학습을 촉진하기 위해 교수자가 수립해야 하는 세 가지 전략을 다음과 같이 제시하고자 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