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영유아교수방법론_사회적 통합 증진을 위한 교수전략을 사용하여 학급 차원에서 지도한다면 어떻게 지원할 것인가에 대해 서술하세요.

목차

Ⅰ.서론
Ⅱ.본론
Ⅲ.결론
Ⅳ.참고문헌

본문내용

장애유아는 통합교육을 통해 많은 교육적 성과를 얻는다. 최근 장애유아 통합교육이 일반유아와 장애유아 모두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많은 교육적 효과를 가져온다는 인식이 늘어나기 시작하면서 통합교육을 받는 장애 유아의 수가 늘어나기 시작했다. 따라서 그저 물리적으로 배치되어 시행되는 물리적 통합교육이 아닌 사회적 통합교육이 이루어져야 하는 것에 대한 관심 또한 높아지고 있다. 이에 사회적으로 통합이 제대로 이루어졌을 때 장애유아들은 사회적 상호작용 기회를 갖고 또래관계에 방법과 기술을 익혀 이것이 증진되는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 이에 따라 교육계에서는 단순히 물리적으로 장애유아를 통합학급에 배치하는 것으로는 이러한 기대를 가져올 수 없음을 알고 장애유아의 사회적 통합을 촉진하는 다양한 전략을 개발하여 시행하고 있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