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서론
Ⅱ.본론
(1) 운동발달 특성 및 운동발달을 촉진하기 위한 중재 방법
(2) 구체적 활동 사례
Ⅲ.결론
Ⅳ.참고문헌
본문내용
유아 특수 교육이란 출생~6세까지의 학령 전기에 특수 교육이 필요한 대상에게 적절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의미한다. 유아 특수 교육은 유아기라는 특수성에서 확정된 장애 유형으로 분류하는 것 외에 발달지체, 장애 위험대상을 모두 포함하는 범위를 가지고 있다. 우리 사회는 계속해서 영유아 성장과 발달이 중요하다는 인식이 커지면서 이 시기에 올바른 보육이 그 이후의 성장에 얼마나 큰 영향을 주고 있는지 알 수 있다. 하지만 유아 특수 교육은 말 그대로 일반 영유아와는 다르게 신체, 지각, 언어, 인지 및 정의적 영역 발달, 학습에 있어서 문제를 가지고 있는 장애 영유아의 치료 교육적 특성을 가진 전문성이 필요한 분야라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영유아기의 성장과 발달은 가장 결정적인 시기로 환경의 자극으로 지능의 변화, 신경 생리적 발달 등의 가능성이 큰 시기이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