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I. 서론
II. 본론
(1)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에 관한 의견
III. 결론
IV.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은 2007년 제정되어 현재까지 장애인이 학교 현장에서 교육받는데에 기준이 되어주고 있다. 이 법으로 인하여 장애인의 교육권이 보장되었고 더 이상 교육현장에서 장애를 이유로 차별받지 않고 교육받을 권리를 보장받게 되었다. 이 법은 특수교육에 있어서 장애의 조기 발견과, 선별 검사에 관련한 체계를 마련하고 다양한 지원과 더불어 유아, 초등, 중등, 고등까지 아우르는 인적, 물적 지원을 정비하였다. 이렇게 특수교육의 질을 높여주는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이하 장특법)’의 주요 내용에 대하여 추가하거나 수정하고 싶은 내용에 대해 설명하고 그에 관련한 경험을 빗대어 그 이유를 논하도록 하겠다.
Ⅱ. 본론
(1)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에 관한 의견
장특법에는 다양한 주요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특수교육의 체계와 교육기회의 확대, 특수교육의 질 제고 및 장애학생과 보호자의 권리를 보장하는 내용까지 특수교육에 관련하여 가장 기본이 되고 중요한 내용을 담고 있다. 이러한 내용 중에서 내가 생각할 때 추가하거나 수정해야 할 부분에 대해서 설명하도록 하겠다.
장특법 제27조(특수학교의 학급 및 각급학교의 특수학급 설치 기준)이다. 이 부분에는 수정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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