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서론
2. 본론
1) 경영마인드의 3요소
2) 현재 내가 속한 조직에 경영마인드의 적용
3. 결론
4.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서론
세상에는 다양한 기업이 있고 다양한 산업이 있다. 수많은 기업이 서로 경쟁하고 있고, 그러한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특정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만들어진 조직이 잘 관리되어 적절한 양의 자원을 이용하여 최대한의 이익을 만들어내는 것이 적절한 경영의 목표이다. 이러한 목적을 위해 기업가들은 다양한 분석을 하고 있으며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그들이 목표하고자 하는 바를 달성하기 위하여 요구되는 인적자원과 물적자원을 분석하고 이를 적절히 운용하여 최대한의 이득을 내는 것이 그들의 경영 목표이다. 한국민족문화대백과사전
본 장에서는 기업이 추구해야 하는 경영마인드를 구성하고 있는 3요소에 대해 알아보고, 이러한 부분이 잘 나타나는 기업의 사례에 대해 논해도록 하겠다. 그리고 내 주변의 일상에서 이러한 부분을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논해보도록 하겠다.
2. 본론
– 경영마인드의 3요소
기업이 성공하기 위해 필요한 경영 마인드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먼저 기업을 경영하는 사람이 고객을 먼저 생각하는 것이다.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해 고객이 가지고 있는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이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