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프로그램 개발 및 평가,자원봉사 했던 경험사례와 비교하여 기술하시오.

목차

1. 프로그램 개요
2. 프로그램 목표 및 목적
3. 인증시간
4. 상세 프로그램
5. 프로그램 평가
6. 참고문헌

본문내용

1. 프로그램 개요
유아, 유치 아동을 대상으로 그림책 읽어주기 및 독후 활동은 책 읽는 즐거움, 언어발달, 올바른 독서 습관을 증가시킬 수 있는 매우 의미 깊은 활동이다.
1) 기관소개
경상북도교육청 칠곡도서관
2) 프로그램 제목
그림책 연구회 책 길과 함께하는 ‘그림책 읽어주는 도서관’
3) 활동대상
영,유아, 초등학생

2. 프로그램 목표 및 목적
1) 언어 이해력 증가
언어의 그 의미를 파악하고, 그에 대해 수용하는 반응의 방식이다. 듣기와 읽기는 반응 방식이 거의 동일하기때문에 매우 밀접하다. 책 읽어주기는 특히 듣기 이해력을 향상시킨다. 듣기 이해력에는 사실적 듣기 이해력과 분석적 듣기 이해력, 비판적 듣기 이해력으로 나눌 수 있는데 문장을 들으면서 ‘회상’ 하는 능력이 향상된다. 또한 나아가서 이를 분석하고 표현하고, 적용하는 능력까지 향상시켜 줄 수 있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