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와 기성세대가 많이 사용하는 구체적인 소재(상품, 물건, 장소, 미디어 등)를 선택해서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MZ세대의 영화 팬 문화와 기성세대의 영화 팬 문화
2. 영화 팬 문화의 역사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최근 일본 만화영화 슬램덩크가 극장판으로 개봉되어 큰 화제를 낳았다. 슬램덩크는 90년대 출간 당시에도 큰 인기를 끌었던 스포츠 만화였으나 시간이 흐르면서 잊혀진 만화가 되었다. 그랬던 것이 최근 다시 영화화되면서 이노우에 작가는 원작에서 보여주지 않은 내용과 설정들을 풀어냈다.
이에 기존 슬램덩크 팬들은 물론이며 슬램덩크를 잘 모르던 MZ세대 까지 큰 흥분에 빠져 소위 ‘농놀(농구놀이)’이라는 이름으로 슬램덩크에 관련된 2차 창작과 이야기를 나누며 슬램덩크라는 애니메이션을 다양하게 소비하고 있다. 관람에서 끝나지 않고 굿즈 소비와 2차 창작 등으로 활성화되는 것은 기성세대의 팬 문화와 현재 MZ세대를 구분짓는 양상이라 할 수 있다. 본론에서는 슬램덩크를 바탕으로 본, MZ세대의 영화 팬 문화와 기성세대의 팬 문화에 대하여 구분해보고 영화 팬 문화의 역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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