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 관리의 성공에 필요한 역량 유형들을 제시하고 역량이 왜 중요한지를 서술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역량의 유형
2. 나의 역량 강점
3. 어떤 역량을 발전시키고 싶은가?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오늘날 조직에서의 역량은 과학적으로 종업원을 선발, 배치, 승진하기 위한 기초로서 필요한 기준이 되었다. 과학적 인력수요 산정과 직무 및 직무수행자간의 적합성에 대해 최대화시킨 모집과 선발, 배치 및 이동이 가능해지며 승진 기준이 명확해지는 목적성을 갖고 있다. 조직의 목적과 수행직무의 종류, 업무분담의 적정화 및 권한의 명확화의 측면에 있어 인적자원의 역량을 파악하는 것은 조직을 합리적으로 재편성하고 재정비할 수 있게 하는 목적이 있다. 그리고 업무 내용 및 흐름을 파악함으로 불필요한 내용 및 절차를 생략 및 개선하고 파악된 업무단위 내용에 대해 표준화할 수 있다.
이러한 관점에서 강의교재를 바탕으로 역량의 유형과 나의 강점을 파악하고 발전시키고 싶은 역량에 대해 본고에서 설명해 보고자 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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