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기업의 사회공헌활동 우수사례 (SK그룹)
(1) 기업소개
(2) 사회공헌활동 분야
(3) 자원봉사프로그램의 특징
2. 기업 자원봉사활동의 필요성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기업의 사회공헌 또는 봉사 참여는 “사회가 기업에 기대하는 법적, 경제적 역할수행의 차원을 넘어서,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자원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윤리적이며 개량적인 차원에서 사회와의 바람직한 관계를 형성하기 위해 수행하는 활동이다. ”라고 정의할 수 있다. 김유숙(2003)은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을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인식을 바탕으로 기업 경영활동의 연장으로 혹은 지역사회 일원으로서 공익적인 사회 기여 활동의 노력을 기울이는 일련의 활동이다. ”라고 보고 있으며, 한정화(2003)는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은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각종 자원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윤리적이고 재량적인 차원에서 사회와의 바람직한 관계를 형성하기 위해 수행하는 활동이다. ”라고 정의하고 있다. 전통적으로 기업은 주로 물질적인 기부를 중심으로 하여 사회공헌을 수행하고 있으나 최근 기업 구성원들의 자발적인 자원봉사활동을 장려하고 이를 지원하는 기업 자원봉사활동이 매우 활성화되고 있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