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영원한 학교사회복지사이고 싶다(양서원 2013, 윤철수 외)”책을 읽고 독후평을 작성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줄거리
2. 느낀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평소 사회복지사가 어떤 일을 하는지 잘 모르는 사람들의 경우에는 ‘학교사회복지사’라는 단어가 더 생소할 수 있을지도 모른다. 학교사회복지사란 심리적, 사회적 어려움을 학교와 가정, 지역사회의 연계를 통해 예방하고 해결함으로써 모든 학생이 자기 잠재력과 능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최상의 교육환경과 공평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역할을 하는 사회복지사라고 할 수 있다. 과거에는 대체로 학교에 사회복지사가 존재하지 않았다. 심지어 사회복지사는 봉사하는 사람이라는 이미지가 강해서 복지 분야의 대상인 장애인이나 노인을 돌봐야 하는 사람이라는 인식이 강해 그 누구도 학교에 사회복지사가 필요하다는 생각을 전혀 해본 적이 없을 것이다.
그러나 최근 들어 청소년의 비행 문제, 자살 문제, 학교폭력 문제가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심각성이 높아지면서 청소년의 안정적인 심리를 보살펴주고 올바른 방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누군가의 존재가 분명해지기 시작했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