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지원하고 있는 사회복지정책 및 복지서비스 중 관심이 있는 분야를 선택하여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아동복지서비스에 대한 인간발달단계 이론을 중심으로 분석
2. 인간발달단계이론이 사회복지실천에 대해 기여한 바
3. 나의 의견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사회복지학은 순수과학이 아니라 응용사회과학이며 실천학문이다. 사회복지실천은 기술과 지식, 가치를 통해서 이뤄진다. 그리고 역사의 흐름에서 사상과 사회적인 배경, 시대적인 관심은 실천 기술과 지식, 가치를 통해 상호 영향을 미치면서 발달하는 것이다. 이러한 사회복지 정의에 대하여 미시적 차원에서 거시적 차원으로 다양한 정의가 존재하고 있다. 그 중에서 Romanyshin(1971)은 “사회복지를 개인과 사회 전체의 복지를 증진시키려는 모든 형태의 사회적 노력을 포함하며, 사회문제의 치료와 예방, 인적 자원의 개발, 인간생활의 향상에 직접적 관련을 갖는 일체의 시책과 과정을 포함하는 것으로 정의 하였다.” 이런 정의는 아동복지에도 적용된다. 복지정책의 궁극적인 목적이 복지대상자들에게 적합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라고 한다면 아동복지대상자의 수혜 내용에 관련한 정책들이 바로 복지서비스 전달체계를 통하여 이루어진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