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의 철학과 관련하여 학교사회복지의 실천방식 두 가지 관점에 대하여 논의하고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학교사회복지 실천방식
2. 학교사회복지의 의의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학교는 가정과 함께 가장 중요성을 가지는 사회화 기관으로 학생들은 청소년기 대부분을 학교에서 보내게 됨에 따라 오늘날 학교는 청소년의 성장 및 발달에 큰 영향을 미치는 곳이 되었다고 할 수 있다. 학교교육은 학생의 지적 능력과 잠재력을 개발하며 전인교육을 실현하는 데 궁극적인 목적이 있으며 학교는 교육 목표에 따른 적절한 환경을 제공하고 학생들은 사회구성원으로서의 역할을 배울 권리를 가진다. 그러나 오늘날 학교가 모든 학생들의 교육권 보장을 위해서 최적의 교육환경을 제공해야 할 의무가 있음에도 실제적으로는 이러한 역할을 제대로 수행하고 있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1990년대 중반 이후에 나타난 경제위기는 교육양극화 현상으로 나타나 학교현장은 교육경쟁에 따른 학교부적응 문제가 급증하였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