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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없음
본문내용
3월
사회관계
자유놀이 시간 도중에 교사에게 다가오더니 “선생님 저 동생 때문에 너무 걱정돼요”라고 말하여 왜 걱정되는지 묻자 “저는 코로나검사하는데 동생은 하기 싫다고 안해요 코로나 걸리면 안되는데 어떡해요?” 라고 대답하여 “그러면 선생님이 동생한테도 형이 걱정한다고 이야기 해줄게” 이야기 해주었더니 “에휴, 정말 걱정이야 걱정” 이라 말하며 가족을 걱정하는 모습을 보였다.
4월
자연탐구
바깥놀이 시간 때 담배가 바닥에 떨어져 있는 모습을 보더니 친구들에게 “얘들아 이것봐 누가 꽃들 아프게 쓰레기랑 담배 버려놨어” 라고 이야기하며 “선생님 꽃들 아프지 않게 제가 쓰레기 주워주면 안돼요?” 라고 말하였다.
5월
예술경험
사진관 배경을 꾸미는데 “선생님 아무거나 색칠해도 돼요? ” 라고 질문을 하여 원하는 색깔 무엇이든 색칠할 수 있다고 이야기하자 “ 저는 파란색 좋아해요 그래서 저는 파란색으로 색칠하려구요” 라고 말하며 파란색 색연필로 전지에 색칠을 하였다.
6월
의사소통
이야기 나누기 시간 때 옆에 친구들이 선생님을 안보고 친구랑만 계속 이야기하자 “선생님이 이야기 할 때는 조용히 해야지 시끄럽게 떠들면 선생님 소리가 안들리잖아” 라며 이야기하는 친구들에게 말해주었다.
7월
신체운동·건강
숲체험을 하는데 있어 숲에 있는 나무 징검다리를 건너보는데 한 친구가 무섭다며 잘 건너지 못하자 “이거 하나도 안무서운데? 선생님 저 이거 완전 쉬워요”. 라고 말하며 징검다리를 빠르게 건넜다.
8월
자연탐구
자유놀이 시간 중 친구들이 좋아하는 교통기관 활동지를 들고 자동차 그림 위에 자신의 이름을 쓰더니 “야 나는 자동차 했어 너는 좋아하는거 뭐야??” 라고 주위 친구들에게 계속 물어보며 교통기관 그래프를 그렸다.
1학기 발달 평가
자신의 가족을 걱정하는 모습으로 가족의 의미를 알고 화목하게 지낼 수 있습니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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