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광고물의 선택
2. 장점
3. 단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기업은 다양한 방식으로 기업의 이미지 혹은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한다. 이렇게 구축된 이미지는 소비자들에게 알리기 시작하여 브랜드를 떠올렸을 때 특정 이미지가 떠올라 브랜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의미한다. 예를 들어 전자 제품 기업인 ‘애플’이라는 브랜드를 떠올렸을 때 ‘혁신’이라는 단어가 떠오르는 것을 생각해볼 수 있을 것이다. 즉, ‘브랜드 이미지’라는 것은 곧 소비자들이 기업을 어떻게 생각하느냐를 의미하는 것이므로 브랜드 이미지를 잘 구축하여야 기업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도 생각해볼 수 있을 것이다.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는 방법은 다양하게 존재하지만, 소비자들에게 모두 효과적이라고 말할 수는 없을 것이다. 앞서 예를 든 ‘애플’이라는 기업의 경우에는 창업주인 스티브 잡스의 프레젠테이션을 활용하여 ‘혁신성’이라는 브랜드 이미지를 잘 구축할 수 있었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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